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이하“복지관”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정보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복지관은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복지관이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 복지관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복지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수강신청을 위한 회원가입을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복지관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아이디(ID)
2. 이름
3. 이메일
4. 전화번호
5. 핸드폰 번호
6. 우편번호
7. 주소
8. 비밀번호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복지관은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다음의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9조 (복지관의 의무)
복지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름, 별명과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복지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복지관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복지관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복지관은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복지관에서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복지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7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복지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 한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복지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복지관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